맛집대탐험 ʕ˙ᴥ˙ʔ

로타리 식당, 여수 맛집

♥라미♥ 2024. 7. 17. 09: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미예요 : )

오늘은 여수여행을 하며 맛있게 먹었던 '로타리 식당' 후기를 작성해보려합니다.

이미 여수에서 너무 유명한 맛집이고, 웨이팅 맛집인 곳이라 저는 제 개인적인 의견을 아주 솔직하게 쓰려고해요.

우선 로타리 식당은 따로 주차장이 없지만 평일에는 근처에 있는 여수중앙교회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고

주말은 주변 공영주차장을 찾아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일 주차는 금요일 17시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아침 8시부터 영업시작하셔서 아침식사도 가능하고, 혼밥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로타리 식당
여는 시간 08:00 - 닫는 시간 20:00
주차장X(평일은 여수중앙교회 주차장 이용 가능)

 

 

이 전에는 다른 메뉴들도 하셨던 것 같은데 현재는 백반 메뉴 하나만 가능하구요.

1인 12,000원이라는 몹시도 저렴한 가격에 여수의 한 상을 드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갔던 시간은 평일 오전 8시 40분 쯤이였는데 이미 세 테이블에서 식사하고 계셨어요.

다른 후기들 보니 주말에는 9시 전에 가도 웨이팅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저희는 평일이여서 들어가자마자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답니다 후후

앉으면 남자 사장님께서 물티슈와 컵, 물 등을 가져다 주시면서 인원수를 물어봐주세요!

그때 몇명이라고 말씀드리면 바로 음식을 준비해주십니다.

 

 

테이블은 좌식과 입식 모두 준비되어있고 좌식은 4테이블 정도, 입식은 3테이블 정도가 있었어요.

저희는 입식 테이블에 앉았고 가장 먼저 쌈싸먹을 상추와 고추를 가져다 주셨습니다.

테이블은 빠르게 치울 수 있도록 비닐로된 테이블 커버가 다 씌워져 있었어요

그리고 앞치마도 준비되어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주변을 둘러보시고 꼭 앞치마 이용하세요!

 

 

드디어 백반이 나왔습니다!!

백반은 오봉에 담겨서 나왔구요 반찬 가짓수도 13가지 정도로 많아요

그리고 손 안가는 반찬이 하나도 없어요,,,, 종류가 진짜 다양하게 많더라구요.

특별히 여수의 특산품인 갓김치도 있고 간장게장, 양념게장도 있어서

한 번에 이 특산품들을 다 맛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중간에 있는 제육볶음은 삼겹살로 하신 것 같았는데 집게와 가위를 이용해서 잘라서 드시면 된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꽃게가 가득들어간 꽃게탕이 너무 맛있었는데 구수한 된장베이스에 달달한 꽃게향이

밥을 아주 무한흡입하게 만들더라구요!!!! 진짜 저희 부부 원픽이였어요!

간장게장은 비린내가 거의 나지않고 제가 먹기엔 약간 짠 느낌이였지만 밥이랑 먹기 좋았고

양념게장이 매콤하고 달달해서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친절한 사장님들께서 지나다니시면서 필요한거 더 있는지, 필요하면 언제든 이야기하라며 신경써주셨고

실제로 리필해서 주실때도 가득가득 담아주시더라구요!

저희는 양념게장, 꽃게탕, 메추리알 장조림을 리필해서 먹었어요

 

 

아침부터 거하게 한상 먹고나니 배가 너무 불러서 점심이 지나도 배고프다는 생각이 안들더라구요.

 

우선 로타리 식당의 장점부터 이야기 해보자면

첫번째로 가성비가 정말 정말 좋아요. 여수의 특산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모두 맛볼 수 있다는 장점!

두번째로 반찬들이 모두 맛있었습니다! 손 안가는 반찬이 없을정도로 맛있었어요,, 꽃게탕 최고,,

세번째로 사장님들이 너무 친절하셔서 부담없이 더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단점은!

밥을 너무 많이 먹어서 점심을 맛있게 먹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가성비 좋고 맛있는 여수백반 드시고싶으시다면 로타리 식당 찐 추천 드려요!!

 

↓↓↓ 로타리 식당 위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