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대탐험 ʕ˙ᴥ˙ʔ

형제도매횟집, 김해 내외동 맛집

♥라미♥ 2023. 12. 1. 09: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미예요 : )

오늘은 내외동에 위치한 이미 너무 유명한 #김해횟집 이자 #내외동횟집 인 '형제도매횟집'을 소개합니다.

신선함은 물론이고 가성비까지 좋은 #내외동맛집 이라 해서 기대하고 다녀왔어요.

골목에 위치하고 있고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안에 골목가에 주차할만한 곳이 꽤나 많더라구요.

 

형제도매횟집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여는 시간 16:00 - 닫는 시간 24:00
연락처. 055-817-7979
주소. 경남 김해시 함박로 52-1 1층

 

저희는 저녁 7시에 도착했는데 이미 대기손님이 있더라구요.

오신다고 무작정 기다리시면 안되고

가게 안에 태블릿에 인원수와 전화번호를 입력하신 후 마련된 대기 좌석에서 대기하시면 된답니다.

입장 안내 연락이 따로 오기때문에 밖에 살짝 산책하시다가 들어오셔도 됩니다 크크

그리고 대기 이벤트가 있더라구요! 기다리는거 넘 싫은데 이런 이벤트라면 어떻게든 기다리고 싶잖아요.

10분 이상 대기 시 소주 or 매운탕, 20분 이상 대기 시 낙지 or 멍게를 받으실 수 있어요.

 

 

대기하면서 보니 수조에 물고기들이 있더라구요.

물고기 구경하고 살짝 근처 산책하다보니 바로 연락이 와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크크

아니 그나저나 저 많은 물고기들은 누가 다 먹는 걸까요~? 그건 바로 나겠지~ 깔깔~~^.^

 

 

주문은 테이블마다 있는 태블릿을 통해서 하시면 된답니다.

저희는 대방어회 小(50,000원), 뼈 매운탕 小(4,000원), 공기밥 1개를 주문했습니다.

맛있는건 탄수화물이랑 먹어야 맛있다!! 라고 외치는 남편을 위해 회와 함께 바로 매운탕을 주문해버렸답니다.

찬바람이 불어오면 방어가 그렇게 맛있다고 해서 방어회를 주문했어요 ㅎㅎ

저희뿐만아니라 많은 분들이 방어회를 드시고 계시더라구요,,,윤기 좔좔흐르는 방어회들 보니 기대되더라구요.

 

 

기본상차림을 준비해주셨는데 여느 횟집들과는 조금 다른 것 같이 느껴졌어요.

4인 테이블이 꽉 차는 푸짐한 상차림이 아주 추운 겨울바람을 사르르 녹여주는 것 같더라구요 크하항.

쌈채소와 샐러드 등이 나오고 보글보글 계란찜과 바삭바삭 김치전, 타닥타닥 군침도는 미니 알밥

그리고 잘 구워진 열기 구이를 주시더라구요. 내외동 맛집은 상차림도 남다르다!!!!!

저희 첨에 열기보고 이거 무슨 물고기냐고 여쭤봤어요 껄껄,,,, 먹을줄만알지 어떤건지는 몰라서

상차림이 준비되기 무섭게 바로 이어서 방어회를 주셨습니다.

 

 

방어 완전 윤기 좌르르 하죠,,?

방어회랑 같이 참기름 장과 초밥해먹을 수 있는 밥을 주셨는데 이걸로 방어회 초밥 만들어먹으면 되겠어요 크크

 

 

 

저희 진짜 깻잎에도 싸서 먹고 백김치에도 싸먹고 초밥도 만들어 먹고

김에도 싸먹고 아주 여러가지 방법으로 신선함 그 자체인 방어회를 즐겼습니다 ㅎㅎ

다른 테이블들 보니 해산물도 많이들 드시더라구요,,저희가 둘이 아니라 넷이서 왔으면 해산물도 주문했을텐데

방어회 양보니까 둘이서 해산물까지 먹기엔 배가 아주 빵빵 불러 터져버릴 것 같았어요.

와중에 먹는 흐름이 끊어지지 않게 매운탕을 바로 내어주시더라구요.

뼈매운탕이라고하셨지만 매운탕에 있는 살코기도 엄청 많아서 매운탕 고기로도 밥 한공기 뚝딱이더라구요.

그리고 안에 감자 수제비도 들어있고 시원한 무도 들어있어요.

작은 뚝배기에 담겨나오지만 공깃밥에 매운탕 슥슥 비벼 먹으니까 완전 개운 그 자체,,

저는 대구에서 항상 시원한 매운탕만 먹어봐서 모든 매운탕이 그런줄알았는데

여기에서 약간 산초가루 향 나고 들깨향 나는 매운탕 처음 먹었어요.

저 산초가루 완전 싫어하는데 여긴 적당해서 산초가루 싫어하는 초딩입맛인 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이 정도는 해야 내외동 맛집 인정인걸까요,,?

 

 

남편이 열기 구이 엄청 열심히 발라줬어요 크하하,,,내 남편 사랑둥이 그 자체,,,

그리고 대방어 머리 튀김도 주셨는데 대방어 머리도 살이 엄청 많더라구요.

구이로 해먹으니까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매운탕이랑 같이먹기도 너무 잘 어울렸어요.

어우 진짜 기본상차림부터 숟가락 내려놓는 끝까지 입안에서 완전 대잔치가 열리더라구요.

너무 오랜만에 먹는 회였는데 너무 맛있는 곳에서 맛있게 먹은 것 같아서 기분이 넘 좋은거있죠,,ㅠㅠ

 

 

아니 저기 무순 남은거 저희가 먹기 싫어서 안먹은게 아니라 이것저것 조합해 먹다보니

옆에 슬쩍 빼뒀던 무 순 있는거 까먹어서 못먹은거에요,,^.^,,,

내외동 횟집, 김해 횟집 찾으시면 진짜 맛도리 그 차제인 형제도매횟집 강력추천드려요.

대기하고 있는 손님들만 보셔도 맛집 인증이니까!

찬바람 솔솔 부는 겨울에 제철을 맞은 대방어 회 드시러 형제도매횟집 오세요!!!!!

 

↓↓↓ 형제도매횟집 위치 ↓↓↓

 

 

반응형